2019년 9월 28일 

드디어 김포의 교통을 책임을 져줄 김포도시철도가 드디어 개통을 했습니다. 

 

 

개통을 해봤으니까 직접 타봐야겠죠? 개통 당일날 김포시에 다녀와봤습니다. 

 

김포공항 모습 

김포도시철도의 서울방면 종점인 김포공항역에 도착을 했습니다. 

 

이제 김포도시철도를 타러 가볼까요~ 

 

김포도시철도 방면 모습 

 

김포도시철도 환승통로는 기존 5호선(방화방면)~ 9호선/공항철도 환승통로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덕분에 5호선(상일동/마천방면) 승객들은 김포도시철도를 타는데 빙 돌아가야되서 매우 불편할듯 싶습니다만.. 

 

차피 목동쪽 갈 승객들 아니면 여의도랑 천호동쪽은 9호선을 타시고, 광화문,공덕쪽은 공항철도를 타는게 더 빠르기때문에;; 

 

 

김포도시철도 개통안내 모습 

배차는 3분~6분 간격대로 운행하긴 합니다만... 구래:양촌행 비율이 2:1 비율이여서 양촌역 배차는 20분 정도의 배차라는게 단점.. 

 

차피 거긴 개발이 덜되서 아직까지는 수요가 없어서 그런듯 싶네요. 

 

어우 사람들로 가득찬거 보소;; 

 

다행히도 특유의 경전철 짧은 배차로 수 많은 승객들을 나르고는 있다는데, 덕분에 9호선이 미어터지고 있다는 후문;; 

 

근데 정말 사람이 많더군요;; 근데 승강장 구조가 증결을 대비한 구조가 아니여서 엄청 아쉬웠습니다. 

 

(근데 사람이 많아서 열차를 보냈는데 그 열차가 양촌행이네요 ^^ 구래행 두대를 보내야하는구나 ;;) 

 

구래역에 도착을 했습니다. 

 

양촌역 전 정류장이기도 하며, 대부분 김포도시철도 열차가 이 역에서 시종착을 할 예정입니다. 

 

 

중간에 자연채광구조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회차선때문에 섬식승강장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듯 싶습니다. 

 

 

아무튼 양촌행 열차를 기다린 후, 양촌역으로 향합니다. 

 

양촌역 내부 모습 

 

양촌역 외부 모습 

 

양촌역에 도착을 했습니다. 

 

양촌역은 김포도시철도의 유일한 지상역이자, 차량기지 옆에 있는 자그마한 간이역입니다. 

 

 

원래 계획상에는 없던 역이였는데, 이 역 주변 주민들의 민원으로 개통한 역이라고 하네요. 

 

장암역하고 개통한 이유가 비슷하긴 하죠. 차량기지가 있어서 보상 차원으로 건설된 역... 

 

김포 도시철도에서 운행하는 열차입니다. 

 

2량 1편성에 무인운전 기능입니다. 

 

다만 비상시를 대비해서 자격면허를 보유하고 있는 직원 1분이 승차를 하고 있습니다. 

 

다시 김포공항역으로.. 

 

수많은 우여곡절 끝에 개통한 김포 도시철도 

 

김포시 교통난을 해결해주길 빌며;;; 안전하게 운행이 되면 좋겠네요. 

 

'단편 여행 > 2019년'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 국토교통기술대전을 다녀오다  (0) 2019.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