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편 시작하겠습니다. 

*야간열차 하마나스는 2016년 3월 홋카이도 신칸센 개통으로 인해 폐지되었습니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오모리역 역명판

잠을 자고 일어나니 열차 차임음이 들리더니 아오모리역에 도착했다는 안내방송을 하기 시작합니다. 

 

종착역에 도착한다고 하니... 짐을 싣고 하차할 준비를 합니다. 

(아래 영상은 아오모리 도착 안내방송. 필자가 이 방송을 듣고 깨어남.) 

 

youtu.be/CnSaezoPh94?t=1084

DE10형 전기기관차

하마나스 객차를 하코다테역에서부터 여기까지 이끌고 온 기관차이다. 

 

하코다테역에서 디젤기관차에서 전기기관차로 변경 후 세이칸터널을 통과해서 아오모리에 도착을 했습니다. 

 

이 기관차는 항상 볼때마다 붉은색이 가장 인상 깊습니다. 

 

 

3번홈에 정차중인 열차 모습 

3번홈에 정차중인 열차... 

 

반대편에 있는 열차는 신아오모리행 보통열차. 필자가 탈 열차이기도 하다. 

 

저 열차는 야간열차 하마나스를 탑승한 이용객들이 신아오모리역으로 이동. 도쿄행 하야부사 열차를 탈 수 있도록 환승 연계를 해주는 열차이다.

 

그냥 신아오모리역에서 정차를 시켜주면 될텐데.. 아쉽게도 하마나스는 신아오모리역으로 향하는 노선이 아니기 때문에 (신아오모리~아오모리 간에서 중간에 들어옴) 정차를 해주고 싶어도 못해주기 때문에 어쩔수 없다. 환승연계라도 해주는걸 감사히 여겨야할듯;; 

 

보통열차 신아오모리행 

 

아오모리~메토키 구간을 운행하는 제3섹터 아오모리철도 회사 소속 차량이었습니다. 

단량 편성에 출입문은 승객들이 푸쉬버튼을 눌러서 승하차하는 구조... 

 

갠적으로 한국에서도 도입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신아오모리역 도착! 

 

오우본선 승강장에서 올라온 후 표지판을 따라서 신칸센 탑승하는곳으로 갑니다. 

 

필자는 JR패스인 관계로 옆에 있는 유인개찰구를 이용해서 이동합니다. 

 

신아오모리역 역명판 

신칸센 승강장에 올라왔습니다. 

 

2020년 현재는 홋카이도 방면에 새로운 역이 생겼습니다. 오쿠츠가루이마베츠역이라고... 

 

도호쿠+홋카이도 신칸센 북부구간(신아오모리~센다이) / 조에츠 신칸센 조에츠 지방 구간 (니가타~에치고유자와) / 호쿠리쿠 신칸센 호쿠리쿠 지방(조에츠묘코~가나자와) / 도카이도 신칸센 기후하시마 구간 (마이바라~기후하시마)는 눈이 정말 많이 내리는 대설지역입니다. 

 

그래서 해당구간에는 눈을 녹여주는 따뜻한물이 방출되서 눈을 녹여주는 장치가 있습니다. 눈이 선로에 쌓이면 고속으로 달릴때 애로사항이 발생하기 때문이죠. 

 

하야부사 8호 열차입니다. 

 

원래 그 이전열차를 타야되지만, 하마나스가 당시에 세이칸 터널 공사로 인해 운행 소요시간이 증가됨에 따라 49분차를 탈수 밖에 없는 상황이였습니다. 

 

이거 타고 가면 한 점심시간대에 도쿄에 도착할듯 싶네요. 

 

E5계 내/외부 모습

일명 하야부사... 일본에서 빠른 열차라고 하면 떠오르는 열차인 e5계 열차입니다. 

 

해당 열차는 고속으로 달리기 위해 전두부 부분도 매우 긴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열차를 타고 도쿄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당시 AFC 23세 이하 챔피언십 결승전이 있었는데. 분명히 열차 탈때까지만 해도 이기고 있는걸 보고 잤는데 일어나니까 일본한테 역전패 당했더라구요. 

 

해당 뉴스 (일본:대한민국 3:2)가 저 밑에 계속 나오더군요. 

도쿄역에 도착을 했습니다. 

 

한 일주일만에 도쿄네요. 이걸로 홋카이도 여행은 끝~ 일본 여행도 슬슬 마무리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신칸센 모습 

도호쿠 신칸센 하야부사로 운행하는 e5계 / 호쿠리쿠 신칸센에서 운행하는 E7계 

 

E7계... 원래는 조에츠 신칸센까지 운행해서 E4계를 퇴역시킬 계획이었으나, 태풍으로 인해 차량 몇대가 하부기기 침수로 폐차가 됨에 따라 차량부족으로 아직까지는 호쿠리쿠 신칸센에서만 운행중입니다. 

 

21번홈 승강장 모습

20/21번홈 승강장 모습입니다. 

 

열차가 출발예정이여서 미리 줄을 서있는 모습을 볼 수 있네요. 

 

이제 신칸센 탑승도 끝났겠다. 우선 일본을 떠나기전에 마지막으로 아키하바라 구경이나 할겸 야마노테선 승강장으로 넘어가보도록 합시다. 

 

아키하바라로 가기 위해서.. 

 

어차피 게이힌도호쿠선을 타든 야마노테선을 타든 정차역은 같기 때문에 (칸다,아키바 정차) 먼저 오는 열차 아무거나 골라 잡아서 타면 됩니다. 

 

데레스테 광고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의 리듬게임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스타라이트 스테이지 (일명 데레스테) 

 

한국에는 정발을 안한게 너무 신기할따름... 필자는 아직도 이 게임을 하고 있는게 더 충격. 

 

 

야마노테선 차량

오 게이힌도호쿠선보다 야마노테선 차량이 먼저 왔네요. 

 

이 열차를 타고 아키하바라로 향합니다. (해당열차는 이제 야마노테선에서 운행을 종료했지요.) 

 

 

다음편에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