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편 시작하겠습니다. 

 

진후쿠역에서

진후쿠역에 열차는 정차하고 있습니다. 

 

 

잠시 정차하는 동안 운전실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진짜 석탄을 원료로 하는 SL 열차입니다. 한국에서는 못보는 풍경이기에 열심히 촬영해봤네요. 

 

정차중인 SL 야마구치 증기기관차를 촬영해봤습니다. 

 

정차하는김에 기관사분들은 열차를 다시한번 점검하고 있었습니다. 이게 디젤기관차랑 증기기관차의 차이점이네요. 

 

D 51 - 200 

철도청 (몰론 지금은 JR서일본이지만) 

하마마츠 공장 (지금이랑 하마마츠 한자가 달라서 어디인지 찾느라 꽤나 고생했네요) 

쇼와 13년 제작 

 

우메코지 기관차

영차 12.5t

공차 9.0t 

 

29-5랑 P/S 저거 알고 있었는데 갑자기 기억이 안나네요, 나중에 알게 되면 추가하겠습니다. 

 

 

츠와노역 모습

아무튼 츠와노역에 도착을 했습니다. 

 

SL 야마구치호의 종점입니다. 

 

기관사분들은 도착하자마자 바로 열차를 확인하고 있었습니다. 

 

촬영객으로 승강장은 인신인해입니다.

 

대충 찍고 바로 탈출합니다. 

 

이렇게 보니까 증기기관차가 안보이네요. 

 

츠와노역 역 구내 모습입니다. 

 

사진찍는 사람들이 그래도 많이 빠지니까 다시 승강장에는 사람들이 조금 줄긴 했지만, 아직도 사진촬영하는 사람들이 있네요. 

 

츠와노역에 전시중인 SL 야마구치호의 간략한 역사소개입니다. 

 

지금은 현재 SL 기관차 고장으로 DL 기관차가 대체운행하고 있습니다. 고장이 좀 심각해서 꽤 오랫동안 장기수리중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SL 증기기관차가 다니는 야마구치선의 배차가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긴 합니다. 

 

그나마도 이게 양반인겁니다. 더 심각한데도 있어요. 

 

시간표를 보니까 턱하고 막힙니다. 

 

SL은 출발할려면 시간이 좀 더 걸리니까 밥이나 먹으러 가죠. 

 

역사내에 있는 우동집에서 간단하게 식사를 해결합니다. 

 

원래 여행다닐때는 이렇게 먹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츠와노역 바깥으로 나왔습니다.

 

SL 되돌아가는 거는 타지 않고, 근처 포인트에서 촬영하기 위해서 촬영포인트로 이동할려고 합니다. 

 

... 갑분? 

 

누구라고 얘기하면 정치적인 문제가 생길수도 있으니까 언급 자제 

 

포인트가 있는 다리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츠와노에 대한 소개는 다음편에서 할꺼니까 그건 패스하고... 

 

포인트에 도착을 했습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SL을 찍기 위해 대기중이더군요. 

 

우선 SL이 지나가기전에 보통열차가 지나가는걸로 되어 있어서 카메라 점검 겸 통과하는 보통열차를 촬영해봤습니다.

키하 40계 동차입니다. 도색이 노선색과 비슷한 색으로 도색이 되어 있는게 특징입니다. 

 

SL 야마구치호 모습

그 뒤로 SL 야마구치호가 통과합니다. 

https://youtu.be/XF7f_S-lPPA

그래도 사진이 이쁘게 나와서 다행이네요. 기관사께서 센스좋게 증기기관차 경적도 울려주는건 덤이고요. 

 

 

자 이제 촬영이 끝났으니까, 이제는 츠와노 탈출하는 방법만 남았네요. 

 

다음편에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