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편 시작하겠습니다.
고요한 타케하라역 모습
열차 배차간격이 한시간에 한대이기 때문에, 이렇게 열차가 도착할때쯔음에나 승객들이 승강장에 모이기 시작한다.
일본에서 흔하게 볼수 있는 디젤동차
다만 차이점은 이 열차는 관광열차여서 특급요금을 받는다는점?
아무튼 이 열차는 세토우치 마린뷰라는 관광열차로, 히로시마~미하라 쿠레선 전 구간을 운행하는 관광열차로 운행중에 있습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있었습니다.
쿠레선 구간이 관광지역 명소가 있어서 주말 및 휴일 기간에 운행하는 열차인데, 히로시마,쿠레,다케하라,타다노우미(오쿠노시마 가는 페리 타는곳),미하라 역에 정차하는 열차여서 인기가 좋았는데, 다이아 개정으로 최근에 사라졌다고 합니다. (작년에도 타봤는데 그게 마지막이 되었네;;;)
1호차는 자유석 2호차는 지정석?이였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필자가 가지고 있는 JR패스로 당연히 탑승가능. 좌석예매는 안한 관계로 자유석으로 가겠습니다.
내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뭐 지금은 이제 운행이 종료되서 보고 싶어도 못보지만;;
쿠레역에 열차가 도착했습니다.
당시 여기서 이 열차가 히로시마로 가는 쾌속열차를 선행대피를 해줘야 되서 오랫동안 정차했었습니다.
승무원분이 히로시마 갈꺼면 저 옆에 있는 차가 더 빨리 갈꺼니까 저거 타라고 한 기억이;;;
옆에 들어온 히로시마행 열차
227계 전동차로 촬영 당시에는 최근에 갓 나온 따근따근한 신차였습니다.
당시에는 운행구간도 별로 없고 막 나온 열차였는데, 작년에 히로시마 지구에 가니까 대부분 열차가 저 열차로 대차가 완료되었더군요.
당시에는 히로시마 지구에서는 보기 힘든 크로스시트 좌석이여서 편하게 갔던 기억이 나네요.
지금은 뭐 이 열차로 다 운행해서 흔하지만요. 정말 이때 이 열차를 탈수 있었던 사실에 너무 좋았던 기억이;;
히로시마역에 도착을 했습니다.
촬영 당시에는 오른쪽에 있는 열차가 히로시마 지구에서 자주 볼수 있던 열차였는데, 제가 군대가 있는 사이에 열차 대부분을 227계로 교체를 다 했더군요. 오히려 저 열차를 히로시마 지구에서 보기가 힘들어졌더군요.
JR 히로시마역에서 나와 역 바깥으로 나옵니다.
여기서 전차를 타고 원폭돔 구경을 하러 가겠습니다.
다음편에서 계속~
'여행기 > 2016년 1월 일본 전국 일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년 1월 일본 전국일주 (59) 바다에서 가까운역 우미시바우라역 (0) | 2020.03.29 |
---|---|
2016년 1월 일본 전국일주 (58) 히로시마 원폭돔 (0) | 2020.03.28 |
2016년 1월 일본 전국일주 (56) 다케하라 주택보존지구 관광 (0) | 2020.03.26 |
2016년 1월 일본 전국일주 (55) 세토내해 관광! 타케하라로 가자! (0) | 2020.03.25 |
2016년 1월 일본 전국일주 (54) 러브라이브의 흔적을 찾아... (0) | 2019.1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