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편 시작하겠습니다. 

 

카와고에역에서 에도의 종이 있는곳까지 걸어가고 있습니다. 

 

근데 바람이 좀 많이 부네요. 추울정도로... 아까 학교에서부터 강풍이 불기 시작하던데... 왜 저러지... 

 

 

에도의 종 가는길에.

 

길거리가 약간 에도시대 느낌이 나는건물도 있고 아닌것도 있는데, 그게 다 속사정이 있습니다. 

 

에도시대.. 일본역사를 공부하신분들은 아실겁니다. 

 

에도시대는 한국은 당시 조선시대 후기로, 임진왜란을 일으켰던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죽은후, 2인자였던 도쿠가와 이에아스가 도요토미 세력을 물리치고, 새롭게 수립한 정부입니다. 

 

에도가 도쿄의 옛말인데, 도쿠가와 이에아스가 새로운 바쿠후로 등장하면서 경제 중심지로 발전하기 시작했습니다. (몰론 수도는 교토였음) 

이후 메이지 유신이 단행되면서 교토에서 에도로 천도하면서 도쿄로 이름이 바뀐후 현재의 상태로 되었습니다. 

 

왜 그런데 에도는 도쿄인데, 도쿄에는 에도시대 건축물이 없느냐..라고 생각하시는분들이 있으실텐데, 그 이유는 크게 두가지 이유때문입니다. 

 

1. 관동대지진 

2. 미군 도쿄 폭격 

 

이 두가지가 복합적으로 이루어지다보니, 목조건물들이 죄다 화재로 소실되면서 도쿄지역에는 에도시대 건축물이 거의 다 남아나질 않고, 패전후 재건축을 할 때는 이미 에도시대의 디자인을 잃어버렸죠. 

 

그나마 폭격의 마수를 피해갔던 카와고에시가 그나마 에도시대 건축물이 보존될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현대건축물이 중간중간 껴있긴 하지만.. 

 

 

전주 한옥마을 보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에도 시간의 종! 보통 시간의 종이라고 부르죠. 

 

 

특정 시간대(오전 6시,12시,오후 3시,6시 이렇게 총 4회 종을 치기 때문에 종 치는걸 보고 싶으신분들은 시간을 맞춰서 가시면 될듯;; 

 

 

 

 

시간의 종 구경을 마치고 다시 카와고에역으로 가면서.. 

 

다음날이 신년이다보니, 신사는 하츠모데 준비를 하느라 바쁩니다. 

 

역으로 가는길에 마츠야가 있길래 들어가서 규동을 먹고 

 

프랜차이즈 업체여서 맛은 똑같지만, 뭐 배고프니까.. 

 

특급 코에도 신주쿠행

도부철도 카와고에역으로 가야하는데, 중간에 세이부철도 혼카와고에역이 있길래 잠시 촬영해봤습니다. 

 

세이부철도 특급 코에도 신주쿠행입니다. 세이부 철도는 이케부쿠로선과 신주쿠선 각각 특급열차가 존재해서 운행중에 있습니다. 

 

(이케부쿠로선은 치치부, 신주쿠선은 카와고에) 특급명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이름의 유래는, 에도시대의 에도 맞습니다. 

 

 

근데 날이 너무 어두워져서 사진이 안나오겠네요. 이것만 찍고 도부철도 가와고에역으로 갑니다. 

 

지연알림판

아... 지금까지 계속 강풍이 불었는데, 결국에는 강풍으로 인해 지연운행을 하게 되네요. 

 

우리나라도 풍속에 따라 안전운행을 해야되서, 감속운전을 하는데, 협궤인 일본은 작은 바람이여도 안전운행을 시행하겠죠. 

 

근데 이건 바람이 좀 심하긴 해서... 표준궤여도 안전운행해야될 정도로 바람이 쎄게 불긴 했어요. 

 

 

카와고에역 대합실 모습

 

카와고에역은 혼카와고에역과는 다르게 JR과 도부철도 이 두 철도회사가 공동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찰구는 다른걸 사용하긴 하지만, 건물은 같은 건물을 사용하고 있어요. 

 

솔직히 도쿄로 가는건 도부가 싸니까 JR패스가 아닌이상 그냥 조용히 도부탑시다. 300엔 이상 차이가 나요. (JR이 거리비례가 비싼것도 있지만, 오미야쪽으로 우회하는것도 한몫하는듯) 

 

열차 도착 안내판

지연이 심하게 나면 뭐다? 

직결운행이 끊긴다! 

 

네 그렇습니다. 지하철 직통차량이 없습니다. 죄다 이케부쿠로 종착열차에요. 아 귀찮아졌네요. 와코시에서 내려서 환승해야되네요. 

 

 

카와고에역 모습 

도부철도 카와고에역입니다. 

 

여기서 일단 와코시까지 가기로... 의외로 와코시가 가깝더라고요. 

 

와코시역에서..

 

와코시역에서 하차합니다. 

 

이케부쿠로까지 가면 역 바깥으로 나가서 환승해야하는 불편한 점이 있기 때문에 그냥 옆 승강장으로 넘어가서 후쿠토신선 열차를 탑니다. 

 

이걸 타면 바로 신주쿠까지 가니까요... 

 

 

다음편에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