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편 시작하겠습니다. 

 

오가와마치역 앞에 위치한 버스정류장

아담한 버스네요. 

 

일본이나 유럽에서는 저런 조그마한 버스가 운행을 하더라고요. 한국은 운행하던가... 

시모시타 버스정류장

버스를 타고 시모시타라는 버스정류장에서 하차했습니다. 

 

여기서 좀만 더 걸어가면 도착합니다. 오늘의 목적지... 

 

오가와마치 소학교 시모시타 분교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오늘의 목적지! 

 

여기는 이 동네인 오가와마치 소학교의 시모시타 분교입니다. 

 

여러분 분교가 뭔지는 다 아시죠? 그 한국에서 사용하는 분교 맞습니다. 학교가 너무 머니까 지점을 낸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도심지에서는 그냥 새롭게 학교를 개교하는데, 이런 농촌같은 곳에서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은 관계로, 그냥분교를 내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여기는 분교였다가.. 인구감소로 지금은 폐교가 된 곳입니다. 

 

운동장 모습 
수영장 모습

일본의 학교 답게 수영장은 항상 완비가 되어 있네요. 

 

운동장 모습 (2) 

운동장 하나는 정말 넓네요... 

건물 내부 모습입니다. 

 

평일에는 관리하는 사람이 상주하는 관계로 문이 열려있지만, 필자가 방문한 날은 1월1일. 그렇죠 신년 연휴죠. 

 

쉬는날이여서 문이 굳게 잠겨 있었습니다. 

 

하지만 유리로 되어 있기 때문에, 유리에 갖다 대고 촬영은 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을 보니까, 애니메이션에서 나왔던 풍경하고 정말 비슷하긴 하네요.. 특히 복도쪽이... 

 

논논비요리 4인방이 소개하는 오가와마치 소학교 시모시타분교! 

논논비요리에서 나오는 주연 4인방이 소개하는 무대배경지입니다. 

 

렌게,호타루,나츠미,코마리 순으로 소개하고 있네요. 저 안경을 쓰고 있는애가 호타루입니다. 저도 처음보고 어 누구지? 했습니다. 좀 어른스럽게 나온듯;; 

 

 

교실도 있습니다. 

 

여기도 신년이여서 들어가보지는 못했고... 밖에서 창문에 카메라를 갖다대고 촬영만 해봤네요. 

 

좀 더 구경을 해봅니다. 

 

뭐 대충 이정도면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공식 성지에만 가면 항상 볼수 있다는 그 노트... 

 

저 테루테루보즈는 애니메이션에서 나왔었죠(몰론 원작만화에서도 나왔지만) 비올때 렌게가 비 그치게 하겠다고 직접 만든 테루테루보즈 가면입니다. 

 

저 가면이 수성잉크로 만들어서... 비가 올때 쓰고 놀러다니다가, 잉크가 흘러내려서 그걸 본 코마리가 귀신을 봤다고 엄청 놀라는 장면이 아직도 기억이 나네요. 

 

 

한번 노트를 봐보도록 합시다. 

 

뭔가 이런 노트를 작성하면 목표 달성했다.. 라는 느낌이 드는것 같네요. 성지순례할때마다 느끼는 행복감입니다. 

 

지금까지 본게

케이온 토요사토 소학교 구교사 

중2코이(중2병이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 샤쿠나게 소학교 

너의 이름은 스가신사랑 히다후루카와 지역의 음식점 

타마유라의 타케하라 일대 

꽃이 피는 첫걸음 니시기시역 

러브라이브 선샤인 누마즈 일대 

걸즈 앤 판처 오아라이 일대 

 

아무튼 성지순례로 대박난 마을이라면 왠만하면 다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1/20일날 방문하신 이다바시 주민을 찾습니다. 

 

저도 왔으니까 한번 써봐야죠. 

 

지금 보니까 1월1일이 아닌 12월 31일날 방문했었네요. 

 

어차피 신년연휴인건 변함이 없지만... 

 

 

저도 저렇게 그림을 잘 그려보고 싶어요 훌쩍.. 

 

 

여담으로 이곳은 논논비요리의 성지이기도 하지만, 애니메이션 장난을 잘 치는 타카기양 1기 오프닝 (言わないけどね) 뮤직비디오 배경이기도 합니다. 

 

장난을 잘 치는 타카기양의 배경지는 쇼도시마지만, 1기 오프닝은 여기서 촬영했네요 ㅋㅋ 

 

www.youtube.com/watch?v=EtdpFQpT5eA&feature=emb_title&ab_channel=TOHOanimation%E3%83%81%E3%83%A3%E3%83%B3%E3%83%8D%E3%83%AB

영상을 보시면 여기서 촬영했다는걸 보자마자 아실수 있습니다. 

 

 

다음편에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