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3편 시작하겠습니다.

아오이모리철도 701계 전동차 모습 

 

도호쿠 신칸센 개업 이후 병행재래선 구간이 되서, 제 3섹터화가 된 아오이모리 철도 열차입니다. 

 

 

JR한테 받은 차량이기 때문에 JR차량하고 별 다른 스펙은 없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들어옵니다. 

 

삿포로까지 달릴 급행 하마나스! 

 

폐지되기 직전까지 JR 정기급행등급을 가진 차량이였습니다.

 

이 장면도 이제 더 이상;; 

 

하마나스 기관차입니다.

 

야간열차 하마나스의 경우 아오모리~하코다테 일명 세이칸 터널 구간은 이런 전기기관차가 견인을 하고 (세이칸터널에 디젤기관차가 진입을 못함) 하코다테에서 디젤기관차로 변경해서 삿포로까지 향합니다. 

 

왜 기관차를 변경하냐고 물어보실수 있는데, 삿포로~하코다테 구간이 비전화가 된 구간이 있어서 그렇습니다. 

 

야간열차 하마나스 모습 (삿포로행)

 

급행 하마나스 22:18 삿포로 

이제 곧 홋카이도 신칸센 개업으로 인해 야간열차 운행이 폐지가 된다는 소식때문인지, 많은 사람들이 탑승을 하더군요. 

 

 

지정석/자유석
노비노비좌석
B 침대칸 

하마나스 폐지되기 전 내부 모습입니다. 

JR패스 이용객이 이용할수 있는 칸이 B침대 빼고 전부다 무료여서 (B침대칸은 7700엔 정도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됨) 

엄청 가성비가 좋았던 열차였습니다. 진짜... 밤에 자고 다음날 아침 삿포로에 도착하는 루트, 밤에 삿포로 출발해서 아침 10시에 도쿄에 도착하는 루트가 가능했었는데... 

 

하지만 노비노비 좌석은 인기가 있기 때문에 1달전부터 매진이므로 당연히 구하기도 힘들고.. 이제 뭐 지정석이나 얘매할수 있었죠. 뭐 정 지정석도 매진이면 자유석도 있기 때문에 자유석으로 가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아오모리역에서 출발하기전에 이 사진을 찍고 열차에 탑승합니다.

 

 

그렇게 열차는 홋카이도를 향해 전진합니다. 

 

 

 

다음편에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