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편 시작하겠습니다. 

 

일본 최북단역 표지판 

왓카나이역은 일본 최북단의 기차역입니다. 

북위 45도 25분 03초에 위치해있다고 하네요. 

 

일본 최북단의역! 

 

역사 내부 모습 

대합실 내부로 들어왔습니다. 

 

최북단의 선로 

 

여기서 더 이상 나가지를 못합니다. 옛날 옛적에는 사할린이 일본땅일 당시에는 여기서 사할린까지 이동하는 연락페리가 있었습니다. 사할린이 러시아땅으로 반환된 이후 열차는 여기까지만 운행을 하게 되었네요. 

 

여기가 최북단이여서 표지판에 병기된 언어가 러시아어도 적혀져 있습니다. 

 

그 와중에 정말 눈이 많이 오긴 했네요. 

 

왓카나이역 모습 

2010년 즈음해서 새롭게 재건축된 건물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최근에 지어진 느낌이 드네요. 1920년대에 개업한 역이긴 하지만... 

 

운임표 모습 

우와 보통열차만 타도 이 정도 요금이 나오다니... 

한 정거장만 가는데도 170엔... 근데 여기서 특급열차를 타면 특급권까지 구매해야하니... 

 

그 와중에 아사히카와는 나오지도 않네요. 대체 보통열차로 요금이 얼마나 나올려나... 

 

특급 샤로베츠 모습 

왓카나이~아사히카와 구간을 운행하는 특급 샤로베츠입니다. 

 

이 당시에는 1회 운행을 했는데 지금은 소야가 운행이 줄어가지고 2회로 늘어났습니다. 

 

왓카나이역 모습 

 

원래 섬식 승강장이였는데, 역사를 개조하면서 단선 승강장으로 바뀌었습니다. 

 

어차피 운행도 많이 없으니까 단선 승강장으로 처리 해도 문제가 없는듯 ;;

 

다시 열차를 타고 아사히카와로 되돌아갑니다. 

 

눈의 풍경~ 홋카이도 매우 좋네요~ 눈이 많네요. 

 

아사히카와에 도착을 했습니다. 

 

정말 눈이 많이 왔네요. 앞 전두부가 눈으로 이렇게 도배가 되다니;; 

 

 

특급 카무이 삿포로행

아사히카와~삿포로를 운행하는 특급 슈퍼 카무이 열차입니다. 

 

지금은 라일락과 카무이로 분할해서 운행한다고 하던데... 

 

보통열차 모습 

보통열차 모습입니다. 

 

보통 재래선에서 운행하는 키하 47형 열차입니다. 

 

키하 183계 동차 모습 

특급 오흐츠크로 운행하는 키하 183계 동차입니다. 

 

오흐츠크도 운행이 줄었다고 하던데... 

엔카루역에서

엔카루역에 도착을 했습니다. 

 

여기서 스위치백 운행을 하다보니, 여기서 좌석변경을 하더군요. 

 

좌석 변경은 승객분들이 알아서 셀프로~ 

 

아바시리역 모습 

그렇게 아바시리역에 도착을 했습니다. 

 

으아 4시간을 달려서 도착! 

 

다음편에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