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편 시작하겠습니다. 

쿠리하마 모습 

배는 어느덧 요코스카 근처의 도시 쿠리하마항에 도착을 합니다. 

 

저 멀리 육지가 보입니다~ 

 

쿠리하마항 모습 

쿠리하마에 도착을 해서... 페리에서 내렸습니다. 

 

도쿄만 페리가 전글에서 말했듯이 차량도 탑승이 가능한 페리여서, 차량이 하선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네요. 

 

쿠리하마항 앞 버스정류장에 쿠리하마역으로 향하는 버스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버스정류장에서 기다리네요.

하지만 저는 돈을 아끼기 위해 그냥 도보로 역을 향해 걸어갑니다. 

 

쿠리하마역 모습 

쿠리하마역에 도착을 했습니다. 

 

쿠리하마역은 JR과 게이큐가 공동으로 사용하는 역....은 아니고, 이런 백화점이 있는곳은 게이큐 철도 쿠리하마역이고, 옆에 JR 쿠리하마역이 위치해있습니다. 

 

JR패스도 있긴 하지만, 오히려 요코스카 시내로 가는건 오히려 게이큐가 접근성이 가깝기 때문에, 게이큐를 타보도록 해봅니다. 

 

오 이역은 플랩식 행선기를 사용하네요. 

 

옛날에 2호선에 운행했던 플랩식 행선기가 있었죠... 

 

게이큐 철도 2100형 

게이큐 철도 2100형 열차입니다. 

 

이 열차는 롱시트가 아닌 크로스시트를 사용하는 쾌특 열차이다보니, 지하철 구간(아사쿠사선)에 입선을 안하고 있기 때문에, 센가쿠지행 열차로 운행합니다. 

 

열차 내부 모습 

크로스 시트 열차인데, 추가 요금을 지불하지 않아도 되서 엄청 좋네요! 

 

다른 사철들은 크로스시트를 운행하면 돈을 추가 지불해야하는데, 게이큐만 돈을 지불안해도 됩니다. 너무 좋아요!

요코스카츄오역 모습 

요코스카츄오역에서 하차합니다. 

 

JR 요코스카역은 요코스카 시내에서 워낙 멀어서 요코스카 시민들은 JR보다는 게이큐를 탑승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YAcUSDt1fyY

열차는 도쿄를 향해 떠나고... 

 

요코스카 츄오역 광장 모습 

요코스카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는 요코스카츄오역 광장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보이네요... 

 

스와다이 신사 외부 모습 
스와다이 신사 내부 모습 

요코스카 시내 근교에 위치한 스와다이 신사에 왔습니다. 

 

여기가 애니메이션 하이스쿨플릿에서 나와서 잠깐 짬을 내서 와봤네요. 요코스카 근교여서 한번 와봤습니다. 

 

 

요코스카 항만 주변 구경은 다음편에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