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편 시작하겠습니다. 

 

토야마역 신칸센/재래선 타는곳 모습 

개찰구를 빠져나와서, 중앙광장으로 나왔습니다. 

 

일단 캐리어를 코인락커에 보관하고, 아침도 못먹은상태...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을 찾아갑니다. 

 

근처 소바가게에서 간단하게 덴부라 소바를 시켜먹습니다. 

 

소바를 먹고... 시라카와고로 향하는 버스표를 구매할 매표소를 찾으러 가봅니다. 

 

여기는 일단 아닙니다. 여기는.. 토야마 노면전철 토야마역이고... 

www.youtube.com/watch?v=xoJB6DbvmdQ&feature=youtu.be&ab_channel=%EC%97%85%EC%82%AC%EB%8B%A4

토야마 전차가 출발하는 영상도 찍어보고~

역 바깥에서

역 바깥에서... 

 

토야마역 역광장은 버스터미널 + 노면전차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아 버스표를 예매하는곳은 도야마 지방철도 도야마역이 위치한 건물에 있습니다. 

 

그쪽 자회사에서 운행하는 버스를 타고 이동해야되서 그런듯 싶네요. 

토야마 지방철도 토야마역 

바로 이 건물입니다. 

 

이 건물 안에 버스표를 예매하는곳이 있습니다. 여기서 버스표를 예매하고... 

 

버스 터미널 모습 

버스표를 예매하고 버스 타는곳에서 기다립니다. 

 

 

친구들은 아직 시간이 남는다고 토야마성을 구경하러 갔고, 저는 가기 귀찮아서 그냥 여기서 기다려봅니다. 

 

세이부 라이온스 버스네요. 

 

도쿄 신주쿠 바스타 터미널에서 출발해서 이케부쿠로 등등을 경유해서 도야마로 오는 버스입니다. 

 

1번 승강장이 도쿄쪽 방면 고속버스 탑승 승강장이였나 보네요. 

 

제가 탈 버스 

제가 탈 버스가 잔압하네요. 

 

도야마 출발 시라카와고 행 버스입니다. 

 

일본 버스표 모습 

일본 버스표 모습입니다. (도야마~시라카와고) 

 

편도 1530엔... 그래도 시라카와고 들어가는 버스중에서는 싼 값으로 들어가는 버스표였습니다. 

 

일본 버스표의 특징은 꼭 이름을 표에다 적더군요. 꼭 버스를 탈때 이름확인은 했던거 같네요, 

 

 

버스를 타고 시라카와고로 향합니다. 

 

버스는 E8(호쿠리쿠 자동차도) -> E41(도카이호쿠리쿠 자동차도)를 통해서 시라카와고로 향합니다. 

일본의 다설지 답게 눈과 산으로 많이 둘려쌓여 있는 호쿠리쿠 지방 답습니다. 

 

여담으로 여기 도로는 고속도로여도 최고속도 시속 80KM/h 일본 고속도로는 한국 고속도로랑 같다고 생각하시면 큰 오산입니다. 

 

 

시라카와고에서 

산넘고, 물건너서(진짜로 그랬다는게 함정) 시라카와고에 도착을 했습니다. 

 

이 동네는 기차로 못와서 무조건 버스로 와야되서 좀 아쉽네요. 

 

 

시라카와고 여행기는 다음편에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