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편 시작하겠습니다. 

 

교토시 시영 교통국 마스코트들 모습 

우즈마사 영화촌 구경을 못하고... 다시 란덴을 타고 텐진가와역에서 하차합니다.

 

교토 지하철 도자이선을 타기 위해 우즈마사텐진가와역으로 왔습니다. 

 

 

여기에 있는 캐릭터들은 전부다 교토 시 시영 교통국에서 자체 제작한 마스코트 캐릭터들입니다. 

https://www.facebook.com/kikaku.j

 

보안 확인 필요

메뉴를 열려면 alt + / 키 조합을 누르세요

www.facebook.com

캐릭터들 소개는 대충 여기서 보실수 있습니다. 

 

2014년에 리뉴얼된 캐릭터인데 제가 이 캐릭터를 처음 본건 지난 2016년 일본여행때네요... 

2016년 당시.. 

당시 막 교토시에 IC카드 도입이 되서, IC카드 이용이 가능한 포스터가 곳곳에 있었는데, 그 때 봤었습니다. 

 

 

갠 적으로 저 첫번째 사진 맨 왼쪽에 있는 캐릭터가 괜찮은듯;; 

 

교토 지하철 승강장 모습 

승강장으로 내려왔습니다. 

 

열차가 대기중이네요. 여기가 종점이여서 출발시간까지 대기중입니다. 

 

 

여담으로 교토 지하철 도자이선은 전 역 반밀폐형 스크린도어가 설치되어 있는게 특징입니다. 반밀폐형 스크린도어를 일본에서 구경하기 힘들어서 특이하게 보이는듯 싶네요. 

 

도자이선 열차를 타고 산조케이한역에서 하차합니다. 

 

산조케이한역에서 케이한 전기철도로 환승합니다. 

케이한 본선

딱 한정거장만 타고 기온시조역에서 하차합니다. 

 

원래 도자이선, 케이한 본선 다 다른 회사여서 기본요금을 따불로 각각 지불해야하지만, 간사이 스루패스를 사용하는 관계로, 어차피 무료~ 

 

출구로 나가봅니다. 

 

역 바깥으로 나왔습니다. 

 

이 거리가 이쁘긴 하네요... 여기서 쭉 직진하면 야사카 신사가 나옵니다. 

 

 

 

교토 가와라마치 

교토 카모가와 입니다. 

 

여기서 더 내려가면 오사카가 나옵니다... 갠 적으로 이 지역을 교토에서 제일 좋아합니다. 

 

여기가 풍경도 좋고 정말 이뻐요~ 교토를 올때마다 한번씩은 꼭 방문하는듯 싶네요. 

 

 

교토 가와라마치 풍경 모습입니다. 

 

갠적으로 이런 풍경 좋아합니다... 아 또 보러 가고 싶네요. 

 

 

근데 이제 시간이 없네요... 영화보러 가야합니다. 빨리 가봐야 할 듯 싶네요. 

 

 

다음편에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