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편 시작하겠습니다. 

 

신이마미아역 / 텐노지역에서 

오 야마토지선에서 운행하는 201계 열차입니다. 

 

이 열차도 옛날에는 자주 볼수 있었는데, 최근 서일본 측에서 옛날차량들을 대거 패차해서 이제 은근히 보기가 힘들어진 열차입니다.

 

여기 다니는 열차도 몇년안에 없어질꺼 같아서 많이 촬영했습니다. 

 

 

점심 우동

점심은 소바로... 

 

키츠네 소바입니다. 

키츠네가 유부인데, 소바에 유부만 덩그러니 올려져 있습니다. 가격이 싸기 때문에 자주 먹은듯... 

 

 

텐노지역 승강장 모습 

텐노지역 18번 승강장으로 왔습니다. 

 

승강장에 특급 열차가 들어오네요. 특급 쿠로시오네요. 

 

신오사카행인걸 보니까 상행선 열차인듯;;; 이 열차는 신구역까지 가는 열차인데, 와카야마 반도 일대를 반바퀴 돌고, JR 도카이랑 만나는 지점에서 운행을 종료합니다. 

 

일단 이 열차를 보내고... 

 

특급 하루카 헬로키티 도색 모습 

제가 탈 열차가 들어옵니다. 

특급 하루카인데, JR 니시니혼의 공항철도 직통열차 역할을 합니다. 

 

이 열차는 간사이공항과 교토를 잇는 특급열차인데, 일부 열차가 이렇게 헬로키티 도색을 하고 있습니다. 

 

운행 시간표는 홈페이지에 있으니까 참고하시면 되시고... 

 

 

여담으로 이거 타겠다고 텐노지~교토로 발권하니까 직원이 쓰레기 같이 쳐다보는건 기분탓? 

 

특급 하루카 헬로키티 도색열차 내부 모습 

열차에 탑승을 해봤습니다. 

 

열차 내 도색은 그렇게 많이 되어 있지는 않고, 그냥 스티커만 붙혀놓았습니다. 

 

헬로키티 도색이 제대로 되어 있는걸 보고 싶으시다면, 산요신칸센에서 운행하는 500계 신칸센을 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교토역 도착! 

아무튼 특급 하루카를 타고 종점인 교토역에 도착을 했네요~ 

 

교토도 오랜만이네요. 

 

 

교토역 산인본선 승강장 모습 

산인본선 열차로 환승하기 위해 산인본선 승강장으로 왔습니다. 

 

여기서 열차를 타고 가면 저 멀리 동해안과 인접한 마이즈루까지 가실수 있습니다. 

 

 

 

엔마치역 모습 

산인본선 열차를 타고 엔마치역에서 하차합니다. 

 

 

교토시영버스 

엔마치역에서 제가 가려고 하는 키타노 텐만구까지는 교토 시영버스를 타고 이동합니다. 

 

 

교토 지역은 인구 대비 지하철 노선이 많이 없는데, 그 이유는 지하에 워낙 유물이 많아가지고... 그래서 교토에서는 철도보다는 버스가 더 편리합니다. 

 

다만 도로도 좁아가지고 교통체증이 심하기 때문에, 철도로 갈 수 있는곳이라면 왠만하면 철도로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키타노 텐만구 입구 

그렇게 키타노 텐만구에 도착을 했습니다. 

 

갠적으로 교토에 오면 보고 싶었는데, 시간 관계상 못봤던 곳인데... 드디어 와보게 되었네요. 

 

 

다음편에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