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편 시작하겠습니다. 

나전역 모습

열차는 나전역에 정차를 했습니다.

 

역사 승강장이랑 외부랑 분리가 안되어 있네요. 이게 간이역인가? 

 

아우라지역에서

열차는 아우라지역에 도착을 했습니다.

 

종착역이여서 사람들이 많이 하차하네요.

기관차 차륜 모습

심심해서 기관차 차륜 사진이나 찍어봤습니다.

 

위에 A-Train 로고도 이쁘네요. 

 

객차 사진들도 찍어보고

 

현재는 리모델링이 되서 이 도색이 아니죠. 

 

열차 분리 작업중

객차와 기관차를 본격적으로 분리합니다. 

 

이 상태로 다시 되돌이 운전을 할 수는 없기 때문에 방향전환을 위해서 객차와 기관차를 일단 분리합니다.

 

분리된 7600호대 기관차

그리고 기관차는 단독으로 구절리역 방면으로 향합니다. 

 

도착한 다음에는 반대방향 선로로 향하기 위해 준비 작업을 시행합니다. 

 

직원분이 선로전환기를 전환하고 있습니다. 

 

이게 정선역에서 통표를 가져온 이유기도 합니다. 아우라지역이 무인역이기 때문에 발생하는 일인데요, 원래 유인역이면 아우라지역 로컬 관제에서 전환을 해줄텐데, 정선역에서는 이걸 로컬관제를 해줄수가 없기 때문에, 직원분이 선로전환기 쇄정 기구를 통표에 정선역에서 넣어주면 해당 통표를 챙겨가서 이곳에서 선로전환기를 전환하는겁니다. 

 

https://youtu.be/eA-p2C4ZY6I

선로전환기 전환 완료후에 다시 반대방향으로 향하는 기관차의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아우라지역 역사 모습

아우라지역 역사 모습입니다.

 

아직 들어가지는 않을꺼고요. 마지막 하이라이트가 남아 있기 때문에 다시 승강장으로 가봅니다. 

 

저 멀리서 기관차가 들어옵니다. 

 

아까 방향전환을 한 다음에 객차를 연결하기 위해 들어오는거죠. 

 

https://youtu.be/P0mGaBoW068

아리랑 열차 연결 작업 모습입니다.

 

하도 많이 하셔서 그런지 귀차니즘이 생기신건지, 원래 기관차가 객차 앞에서 일시 정차 한 다음에 천천히 진입해서 연결해야 되는데, 그냥 한방에 하시네요.

 

정선 아리랑 열차 모습
객차 모습

이렇게 연결 작업이 완료된 열차는 서울로 가기 전 잠시 휴식을 취합니다.

 

한 4~5시간 뒤에나 출발할텐데 말이죠. 그래서 직원분들도 시동 끄고 휴식장소로 이동하시더군요. 

 

저도 이것까지만 찍고 아우라지역 바깥으로 나왔습니다.

 

다음편에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