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편 시작하겠습니다. 

열차에서 내려면서...

요코하마역에서 쇼난신주쿠라인 열차를 타고 가마쿠라역에 도착을 했습니다! 

열차는 즈시역을 향해 떠나고.... 

 

가마쿠라역 모습 

가마쿠라역에 도착을 했습니다. 

 

가마쿠라 역시 교토처럼 문화재가 많은 동네입니다. 옛날에 있었던 가마쿠라 막부의 수도가 여기였기 때문이죠.

가마쿠라 막부가 1190년대쯤이였으니까... 그 당시 한국은 고려시대였네요. 

 

 

가마쿠라 코마치 거리 모습 

가마쿠라 거리를 걸어가고 있습니다. 

 

관광지 도시 답게 관광객들이 좀 보입니다. 

 

 

여기 거리 이름이 코마치 거리라고 하네요. 가마쿠라의 중심거리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사람들도 많고... 

 

저 멀리 보이는 신사 모습 

저 멀리 신사가 보입니다. 

 

저 신사까지 가기 위해 길을 이렇게 정돈해놓은걸 보면... 저 신사가 유명한 곳이라는걸 대충 짐작할 수 있겠네요. 

 

츠루가오카 하치만 신사 

츠루가오카 하치만 신사라는 곳입니다. 

 

여기는 일단 이따가 올 거여서... 다음편에서 소개해보도록 하고... 

 

저는 여기서 오른쪽으러 꺾어서 이동해봅니다. 

 

전봇대에 걸려 있는 주소 모습 

 

주소가 유키노시타 3-10 단지라고 적혀져 있네요. 

 

 

애니메이션 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의 캐릭터인 유키노시타 유키노의 성과 동일한 한자네요. 

 

실은 내청코에서 나오는 캐릭터들의 성들은 이 동네 지역을 배경으로 삼아서 정했습니다. 

 

히키가야 하치만은 아까 위에서 설명했던 츠루가오카 하치만 신사에서 

유키노시타 유키노는 하치만 신사가 위치한 유키노시타에서 

유이가하마 유이는 가마쿠라에서 에노덴을 타고 좀만 이동하면 나오는 유이가하마 해변에서 (지난 전국여행때 다녀왔었죠... 침략 오징어소녀에서 나오는 해변가 맞습니다.) 

하치만의 동생인 코마치는 가마쿠라의 중심 거리인 코마치 거리에서 

선생님인 하라츠카 사츠카랑 친구인 토츠카 사이카는 JR 도카이도본선을 타고 달리다 보면 나오는 토츠카,하라츠카 에서 각각 따왔다고 하네요. 

 

 

저는 하치만 신사에서 좀더 걸어가면 나오는 에가라텐만구(신사)에 왔습니다. 

 

여기도 역시 애니메이션에서 나온 곳입니다. 애니메이션 하나야마타에서 주인공 일행들이 요사코이를 연습하는 장소로 나옵니다. 

 

근데 여기는 그렇게 유명하지는 않은듯 싶었습니다. 성지순례객들도 별로 없고, 성지순례의 가장 큰 증거인 애마에도 하나야마타 관련 굿즈가 없었거든요. 

 

 

오히려 사람도 별로 없어가지고 조용한 신사 풍경을 즐길수 있어가지고 더 좋았던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에가라텐만구 신사를 떠나면서 마지막으로 촬영한 사진...

 

 

이제 위에서 말한대로 하치만 신사 구경을 하러 떠나볼까요~   

 

 

 

다음편에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