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편 시작하겠습니다. 

 

하치만 신사 가는길에...

에가라텐만구 신사 구경을 마치고 츠루가오카 하치만 신사로 향하고 있습니다. 

 

 

아까 봤던 에가라 신사랑은 다르게 여기는 관광명소인지 사람들이 정말 많더군요. 뭐 크기도 장난 아니게 컸지만... 

 

츠루가오카 하치만궁에 도착을 했습니다! 

 

여기 신사는 11세기에 건축이 되었는데, 에도시대때 재건축을 통해서 현재의 모습으로 바뀌었다고 하네요. 

 

 

본당 올라가는 길
계단 윗부분에서... 

계단을 타고 올라가서 본당을 구경하러 가봤습니다. 

 

 

츠루가오카 하치만 신사 본당 모습 

본당에 도착을 헀습니다! 

 

뭐 신사 본당에는 딱히 잘 모르기 때문에 관심이 없기도 하고.. (게다가 신년이나 오봉같은 날도 아니여서 소원빌러 오는 사람들도 별로 없고~) 

 

게다가 여기 내부는 사진촬영금지더군요. 아마 무슨 문화재가 있었던걸로 알고 있는데, 그게 뭔지는 지금 기억이 잘 나지는 않네요. 

 

 

저 멀리 보이는 도리이 모습 

본당 구경은 대충 마치고 다시 가마쿠라역으로 되돌아가기 위해 가고 있습니다. 

 

 

하치만 신사는 정말 장난아니게 크더군요. 아까 에가라텐만구 신사보다는 몇배 더 큰듯;; 

 

코마치 거리 모습 

가마쿠라역을 가기 전에 들리게 되는 코마치 거리~ 

 

가마쿠라의 중심거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에 각종 상점가들이 줄지어 서있는데, 가마쿠라 관련 특산품을 사고 싶으시면 여기서 사보시는것도... 다만 물가는 관광지 물가니까 장담은 못합니다;; 

 

저는 돈이 많이 없는 관계로 그냥 아이쇼핑만 하고... 

 

 

다시 가마쿠라역으로 되돌아 가서~ 요코스카선을 타고 도쿄역으로 향합니다. 쇼난신주쿠라인을 타게 되면 도쿄역이 아닌 저쪽 시부야,신주쿠,이케부쿠로쪽으로 빠져서 츄오선을 타고 도쿄역으로 돌아가야 하는 참사가 나기 때문에;;; 

 

 

소부쾌속선 도쿄역 승강장 모습 

열차를 타고 한시간 30여분? 정도 달려서 도쿄역에 도착을 했습니다. 

 

 

요코스카선,소부쾌속선 도쿄역 승강장은 지하 승강장이여서 다른 신칸센,야마노테,츄오,도카이도선 승강장하고는 좀 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츄오선은 긴시초에서 각역정차로 환승, 나머지 야마노테,게이힌도호쿠,도카이도,신칸센은 시나가와역에서 환승하는게 더 편합니다. 

 

 

도카이도선 승강장으로... 

지상 승강장으로 올라와서... 우에노를 가보기 위해 우에노도쿄라인을 타기 위해 도카이도 승강장으로 올라가봅니다. 

 

하지만 운행은 안하고~ 

아까 강풍이 분다고 해서 도카이도선이 지연운행한다고 했는데... 

 

결국에는 지연이 너무 심하다보니 지연회복을 위해 우에노도쿄라인 직결을 끊어버렸습니다. 그래서 도카이도선 열차들은 현재 도쿄역에서 시종착, 우에노도쿄라인을 경유해서 우츠노미야,타카사키,조반선을 타는 열차들은 죄다 우에노 시종착으로 되서, 위에로 향하는 열차를 탈려면 우에노역으로 가라고 하네요. 

 

 

지연이 원래 너무 심해지면 직통노선을 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날은 강풍이 심하게 불어서 도카이도선 뿐만 아니라, 요코스카,케이요,소부선이 전부 지연운행을 하고 있었습니다... 

 

해안가는 강풍에 취약하다보니... 해안가를 달리는 노선은 지연이 일어날수밖에 없네요. 

 

 

뭐... 우에노는 가기 귀찮아져서 그냥 야마노테선을 타고 아키하바라 구경이나 하러 왔습니다. 

 

 

아키하바라에서 촬영한 사진은 이거 밖에 없네요... 아마 피규어나 각종 굿즈 쇼핑하느라 사진촬영하는걸 잊어버려가지고... 

 

 

 

아키하바라역에 걸린 아이돌마스터 광고판 

아키하바라에서 대충 쇼핑을 끝마치고... 

 

 

다시 숙소로 가기 위해 오사카로 갈 준비를 합니다. 

 

 

우선 신칸센이 출발하는 도쿄역까지는 야마노테선을 타기 위해 아키하바라역에 왔습니다. 

 

그 와중에 아이돌마스터 홍보 포스터가 있길래 사진 한장~ 

 

도쿄역 신칸센 승강장 
신칸센 안에서... 

도쿄역에 도착을 했습니다. 

 

숙소인 오사카를 향해 가기 위해 신칸센에 탑승했습니다. 

 

 

벌써 이번여행만 신칸센을 몇번이나 타는지... 

(7번 탔습니다)(앞으로 4번 더 탈 예정입니다.) 

 

도쿄 오사카 왕복만 벌써 두번했습니다. 이럴꺼면 숙소를 오사카가 아닌 도쿄쪽에다가 잡지라고 생각하실수 있을텐데... 

숙박비가 오사카가 워낙 압도적으로 싸다보니... 

 

 

신오사카역 신칸센 승강장 

어찌 되었든 신칸센을 타고 신오사카역에 도착을 했습니다. 

 

도쿄역 출발때 비가 와가지고 우산 안챙겨왔는데... 라고 생각했는데, 오사카에 도착하니 비가 오고 있지는 않더군요. 

 

딱히 여기는 워낙 자주 다녀봐서 이제 사진을 찍고 싶은 맘도 안들더군요... 그래서 사진이 많이 없었습니다. 

 

재래선 승강장 모습 

재래선 승강장으로 내려왔습니다. 

 

여기서 각역정차 열차를 타고 딱 한정거장만 가서 히가시요도가와역에서 하차합니다. 

 

 

다음편에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