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진해 군항제 여행기 시작하겠습니다. 

 

2014년에 다녀온거니까 매우 매우 많이 바뀌었다는거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잠실역에서..

 

잠실역입니다. 

 

진해군항제가 벚꽃 축제로 매우 유명하죠.

필자는 이 당시에 필자포함 총 5명이서 진해군항제를 보러 가자고 했습니다.

 

우선 진해가 서울에서 매우 멀고, 군항제를 아침 일찍부터 진해에서 보는 계획을 세워가지고..

 

원래 진해에서 서울 양재동 남부시외버스터미널을 연결하는 시외버스가 야간에 운행하기는 하는데, 군항제 기간에는 올 매진이기 때문에... 

 

우선 3명 2명 그룹을 나눠서 3명은 이 당시 운행했던 진주행 새마을호 막차를 타고 이동.

필자랑 같이 동행한 한명은 서울고속버스터미널에서 마산행 야간고속버스를 타고 이동하는걸로 결정! 

 

아침에 마산에서 출발하는 진해선 RDC열차 첫차를 타기로 약속하며... 아침에 마산역앞에서 보기로 결정! 

 

근데 필자는 같이 고속버스를 탈 동행인을 만나러 노량진역으로 가야됩니다... 

 

노량진역을 통과하는 임시무궁화호 열차

노량진역을 통과하는 임시무궁화호 열차입니다. 

 

급행선을 통과하는걸 보니, 용산삼각선을 경유해서 경원선 구간으로 진입하나 보네요. 

 

노량진역 모습 

이 당시 노량진역하고 지금하고 많이 변했죠? 

 

지금은 스크린도어도 다 설치되어 있고...

 

 

이 당시에는 한창 노량진역 민자역사를 짓네 마네 하고 있었는데... 결국은 건설을 안하는걸로 결정났죠... 

 

노량진역에서 9호선을 타고 고속터미널역까지 이동합니다.

 

크 신논현행 종착열차... 

 

지금은 3단계구간인 중앙보훈병원까지 개통해버렸죠 

 

고속버스터미널 모습 

야간의 고속버스터미널 모습이네요... 

 

근데 경부선 승강장이 아닌 영동선 승강장이네요...

경부선 승강장으로 이동합니다. 

 

고속버스 모습 

야간에 고속버스를 타는건 처음이네요...

 

아직 제가 타야될 버스가 도착을 안했네요. 

 

서울~마산간 야간심야우등고속버스 

마산까지 이동합니다~ 

 

동양고속이 운행하는 심야고속버스네요. 

 

이걸 타고 마산으로 향합니다

 

중간에 선산휴게소에서 정차합니다. 

 

창원고속버스터미널로 가는 버스랑 같이 정차해 있네요.

 

버스를 헷갈리면 안됩니다! 잘못타면 창원으로 향합니다! 

 

마산고속버스터미널 모습 

새벽 3시... 

 

마산에 도착을 했습니다. 

 

아직 시내버스 첫차가 이동을 안하니까 택시를 타고 마산역으로 향합니다.

 

은근 매우 가깝더군요. 다만 걸어가기에는 좀 힘들죠. 

 

마산역 모습 

새벽 3시... 기차 첫차가 아직 운행을 안해서, 역이 개방을 안하고 있네요...

 

인근 편의점에서 잠시 기다렸다가 역사내 대기실로 이동해서 일행들을 기다리도록 하죠.

 

(실은 일행들이 마산역 인근에 숙소를 잡았다고는 하는데, 어디에 있는지 위치를 몰라서 못찾아감 ㅠ) 

 

 

다음편에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