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편 시작하겠습니다. 

 

전차를 타고 나가사키역에 도착을 했습니다. 

 

이 역에서 1/3계통이 노선이 분기가 됩니다. 

나가사키역으로 다시 되돌아 왔습니다. 

 

점심은 그냥 에키벤으로 먹기로 하고 열차를 타보도록 합니다. 

 

특급 카모메 

아까는 885계 전동차고 이번에 타는 열차는 787계 전동차 입니다. 

 

일명 검은 카모메(쿠로카모메)로 불리우는 열차로, 원래 이 열차는 큐슈신칸센 하카타 구간 개통이전 하카타역에서 신야츠시로역구간을 릴레이츠바사로 운행을 했었죠. 

 

지금은 큐슈신칸센 전 구간이 개통되서, 이 열차는 JR큐슈에 특급열차 이곳저곳에 들어가는거 같더군요. 

 

 

코나가이역 모습 

원래 정차역은 아닌데, 나가사키본선이 단선 구간인 관계로 반대편에서 오는 열차가 와줘야 이 열차도 출발이 가능합니다. 

 

아니 근데 반대편 열차가 올 생각도 안하고... 제가 탄 열차는 이 역에서 무려 한시간이나 정차해 있었습니다. 

 

와우 덕분에 지연이 미친듯이 되었습니다. 안그래도 늦어가고 있는데 ;;; 

 

덕분에 신토스역에는 50분 지연이 되서 도착! 

 

원래 신토스역에서 신칸센 연계 환승을 해야되서 다음 신칸센 열차는 신토스역 도착후 20분 뒤 출발 열차로 잡아놨는데,

(몰론 이게 신토스역에서 가고시마쪽으로 향하는 모든 사람들이 이 열차를 타도록 환승을 짜놨는데, 시원하게 놓쳤네요.) 

 

차장님은 신토스역에 도착하면서 제가 탈 사쿠라 415열차는 열차지연으로 인해 환승이 불가능해서 죄송합니다라고 연신 방송을 하시더군요. 

 

 

뭐 어쩌겠습니까 다음열차 타야죠. 

 

하카타로 향하는 특급 카모메입니다. 

 

으 50분 지연;; 

 

 

신토스역 신칸센 승강장에 올라왔습니다. 

 

일단 원래 탈려고 했던 열차표는 환불하고 지금 탈 열차로 바꿨습니다. 

 

어차피 다음일정이 없어서 망정이지;;; 있었으면 큰일 날뻔했습니다. 

 

 

사쿠라 417열차는 큐슈소속인 800계 신칸센으로 운행을 하더군요.

 

800계 열차가 700계열차랑 디자인과 내부면에서 워낙 다르다고 해서 궁금했는데 이렇게 타보게 되네요. 

 

 

보통 800계 열차는 하카타~구마모토 구간을 각역정차하는 츠바메 열차로 운행을 하는데, 가끔씩 하카타발 사쿠라 열차로 운행을 하더군요. 

 

 

가고시마츄오역

원래 도착 예정시간보다 1시간 늦게 가고시마에  도착을 했습니다. 

 

 

 

늦게 도착한 만큼 빨리 숙소에 들어가서 쉬겠습니다. 

 

 

(다음편에서 계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