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편 시작하겠습니다. 

 

요시마츠역에 정차중인 큐슈횡단특급/이사부로신페이호 

요시마츠역에 도착을 했습니다. 

 

여기서 큐슈 3단 특급열차중 마지막 특급열차인 큐슈횡단특급열차에 탑승을 합니다. 

 

 

열차는 역시 디젤동차입니다. 히사츠선 구간은 비전화 구간이여서 어쩔수 없는 거겠지만... 

 

내부는 그냥 흔하디 흔한 모습입니다. 

 

뭐 전시해놓은것도 없고... 

 

 

구마모토역에서 하차합니다. 

 

옛날에는 이사부로/신페이호가 요시마츠까지만 운행했었는데 구마모토까지 연장운행하는대신에, 큐슈횡단특급열차가 

구마모토 출발로 변경되었죠. 

 

 

하지만 구마모토대지진때문에 지금은 구마모토에서도 출발을 못하고 있는 실정... 

 

이 당시에도 구마모토 이후로 단축된다는 말이 있어서 벳푸쪽이 없어지는줄 알고 저렇게 사진을 찍었는데, 알고보니 내가 타고 온 구간이 없어지는가;; -_- 

 

815계 전동차 

빨간색 도색이 인상적인 열차입니다. 

 

이러한 인상적인 도색을 JR큐슈쪽에서는 자주 도입하는것 같아요. 뭔가 특색있는 열차들이 많은 듯한 느낌... 

 

구마모토역 모습 

구마모토역 바깥으로 나옵니다. 

 

이제 노면전차를 타고 다음 관광지를 구경하러 가보도록 하죠. 

 

IC카드 사용은 가능하다고는 하는데, 2월달부터 요금인상한다는 안내문.. 

 

다행이다.. 1월달에 와서... 

 

 

구마모토 전차 모습 

구마모토 전차 모습입니다. 

 

A계통 열차를 타고 목적지로 향합니다. 

 

역에서 하차한후 출발하는 전차 모습 

 

구마모토초 시야쿠쇼마에역에서 하차했습니다. 

 

일본어로 읽으면 저렇게 읽지만, 한국어로 번역하면 구마모토성/시청앞역 입니다. 

 

 

 

구마모토성 구경을 하러 왔습니다. 

 

임진왜란 당시 선봉장이였던 가토 기요마사의 성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죠. 

 

지금은 구마모토 대지진 당시 손상을 입어서 복구공사가 한창 진행중에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가토 기요마사는 임진왜란 당시 울산성 전투때 물이 없어서 고생해서 구마모토성에는 수많은 우물을 파놨다고 하네요. 

 

 

 

 

다시 구마모토 전차를 타고 구마모토역에 도착을 했습니다. 

 

 

이제 기차를 타고 또 멀리로 가야됩니다. 

 

신칸센 승강장으로 올라왔습니다. 

 

 

이제 큐슈를 떠날 때가 된거 같군요. 

 

사쿠라 564 열차.

JR N700계 열차입니다. 

 

큐슈신칸센 직통열차는 도카이도신칸센 직통열차랑 다르게 지정석 배열이 2x2배열입니다. 

 

 

그리고 8량이다 보니 지정석 수가 작아서 자주 매진이 납니다. 

여행 당시에는 매진이 자주 안났는데, 최근에 일본여행 갔을 당시 기차표 상황을 보면 사쿠라 열차는 죄다 매진이 났;;

 

미즈호는 빨리 가기 위해 정차역이 적은 반면에, 사쿠라는 정차역도 은근 있어서 그런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구간수요가 많긴 합니다. 

 

열차를 타고 오카야마역에 도착을 했습니다. 

 

 

다음편에서 계속~